볼링 스핀넣는법 초보탈출
볼링은 참 재미있는 운동이자 게임인데요. 특히 친구들과 함께 또는 가족들과 편을 나누어 볼링을 치면 정말 재미있죠. 초보때는 그냥 일직선으로 굴리기만 하다가 어느정도 실력이 되면 그때부터는 슬슬 스핀을 넣고 싶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볼링 스핀넣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내용을 담고 있으니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잘 따라와 보세요.
볼링스핀넣을때 가장 기본이 되는것은 릴리즈를 할때 손가락을 빼는방법에 따라 볼링공의 구질이 달라지는데요. 엄지손가락이 먼저 빠지고 난후에 손목의 각도와 중지와 약지의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보통 훅볼을 많이 스핀으로 던지시는데요. 엄지손가락은 11시 방향으로하고 중지와 약지를 5시방향에서 볼링공을 들어올린다는 느낌으로 던져주시면 됩니다.
글로 설명하려니 뭔가 애매한데요. 쉽게 설명드리자면, 공을 처음에는 손전체가 아래로 가서 받치고 있다가 팔을 뒤로뺏다가 던지는 순간에 손은 공의 옆면에 가있으면 됩니다.
이때 손가락을 빼는 타이밍과 각도에따라서 스핀이 쎄게들어가느냐 약하게 들어가느냐가 결정이 됩니다. 일단은 이방법만 머리속에 숙지하신후에 여러번 던지면서 본인만의 궤적에 익숙해 지시는게 방법이라면 방법이겠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기본적인 자세와 본인에게 가장 맞는 무게의 공을 선택하시는게 기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