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파리 없애는법 초간단방법 알아보기

 


여름철 음식물 쓰레기나 과일껍질 같은 것을 바로 처리하지 않고 실온에 그냥 두게 되면 어느새 수십 마리의 날파리가 꼬여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날파리는 후각이 굉장히 발달되어 있어서 주로 시큼하거나 단 냄새를 쫓아 들어온다고 합니다.

 

 


문, 집안에 방치된 과일껍질이나 상한음식냄새를 맡고 금방 생기는데요. 번식력 또한 엄청 좋아서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해도 금방 개채수가 늘어나서 골치가 아프답니다.



날파리 한쌍이 낳는 알의 개수가 무려 500개나 된다고 해요. 정말 어마어마한 번식력이 아닐 수 없는데요. 그 만큼 날파리 없애는법 더 신경써야겠죠? 그럼 이제부터 날파리 없애는법 을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먼저 날파리는 처음부터 생기지 않게 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날파리의 번식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1마리였던 날파리가 금새 수십 수백마리로 늘어날 수 있어요. 음식물 쓰레기는 바로바로 버리시거나 바로 처리가 어렵다면 비닐에 넣고 냉동실에 얼려버리는 것이 좋아요.

 

 


또 과일의 껍질은 날파리가 끄는 가장 큰 원인이 되니 먹고 나서 바로 처리해주도록 하셔야 해요. 그리고 펄펄 끓는 뜨거운 물을 싱크대와 배수구에 부어주시면 날파리 알을 제거해서 날파리의 번식을 막을 수가 있답니다.



또 쌀뜨물을 활용 하면 날파리 번식을 막는데 도움을 줄수 있어요. 밥 짓고 난 뒤에 쌀뜨물을 버리지 말고 분무기에 넣어둔 다음 파리가 자주 생기는 장소에 수시로 뿌려만 주시면 되는데요. 쌀뜨물 자체가 살균효과가 있어서 날파리가 싫어한다고 해요.

 



그리고 또하나 날파리가 싫어하는 향이 있는데 바로 계피향이라고 해요. 계피향은 모기들도 싫어해서 모기퇴치제와 진드기퇴치제 등으로도 쓰이는데요. 천연벌레퇴치제를 만들어 뿌려 놓으셔도 되고 아님 그냥 계피나 계피가루를 망에 넣어 날파리가 잘생기는 장소에 놔두기만 해도 날파리가 생기는 것을 막을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날파리가 생기지 않게 예방을 해주는 방법일뿐 이미 많은 날파리가 생겼다면 어쩔수 없이 다 잡아줄 수 밖에 없는데요. 일일이 손으로 잡기가 어렵다면 날파리 잡는 트랩을 만들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바로 맥주를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데요. 1회용 커피컵에 먹다 남은 맥주를 랩으로 잘 밀봉한 후에 빨대를 몇 개 꽂아둡니다.

그러면 날파리가 맥주의 시큼한 냄새를 맡고 빨대 속으로 들어가 다시 나오지 못하고 죽게 되는 방법인데요. 정말 날파리가 많이 있을 때 이 방법을 쓰면 아주 효과적이에요. 맥주가 없다면 식초를 3/1 채우고 과일조각을 넣어주면 맥주를 대신할수 있어요.

 

여름철의 불청객 날파리 더 이상 방치만 하지 마시고 손쉬운 방법으로 없애 깨끗한 주변환경을 만들도록 해요. 지금까지 날파리 없애는법 초간단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정보보안관

빕스 12월 셀러드바 50% 할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