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화 거는법 간편하게 알아보기

 


결혼 전 남편이 한 6개월 정도 외국 출장을 다녔던 적이 있었어요.  제가 남편과 연애를 하던 시절만 해도 카카오톡같은 sns 서비스가 되지 않을 때였기 때문에 문자로 가끔 안부를 전해 묻는게 다이거나 아주 가끔 걸려오는 국제전화를 받았었어요.

 

 


결혼하고 나서 나중에 들은 사실인데 그때 용건만 짧게 하고 끊었는데도 요금이 몇십만원이 청구 됐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요즘은 sns를 통한 영상통화도 정말로 옆에서 통화하는것처럼 좋은 품질로 통화가 가능하더라구요. 얼마전 싱가폴 여행가신 부모님과 한참 동안 영상통화 하면서 시간을 보냈는데도 요금 걱정 없이 대화할수 있으니 참 좋았어요.

 

 


하지만 이런 sns 사용이 곤란한 상황이거나 회사 업무 등의 이유로 꼭 국제 전화를 이용하셔야 할 상황이시라면 용건만 간단히 하시라는것을 먼저 말하고 시작하도록 할께요.



국제전화 거는법 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합니다. 수신자가 일반 전화일 경우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와 국가번호 지역번호를 입력한후 상대방 전화번호를 누르면 되고 수신자가 휴대전화인터넷인 경우에는 통신사별 국제전화번호와 국가번호를 누른다음 휴대폰번호를 누르면 된답니다. 통신사별 국제번호는 아래 표를 참조하도록 하세요.

 


국제전화는 그 나라 고유의 국가번호와 지역번호를 입력해야만 전화를 걸수 있기 때문에 국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네이버 포털을 사용하면 간단하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국가번호라고 검색하면 다음과 같이 각국의 국가번호가 떠 있습니다. 한국의 국가 번호는 82번이네요.



그리고 수신자가 일반전화라 지역번호까지 필요한 경우라면 국가번호에 적힌 나라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이 각 국가에 해당하는 지역번호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저는 미국 국가번호를 들어갔고 미국의 지역번호를 확인해볼수가 있네요.



그럼 국제전화 거는 예시를 한번 보여드릴께요. 통신사가 SK브로드밴드이고 미국 갈란드라는 지역의 123-4567로 전화를 한다고 하면 005+1+214+1234567 이렇게 하면 원하는곳으로 국제전화를 걸수 있답니다.



어때요 어렵지 않으시죠? 국제전화 거는법 은 어렵지는 않지만 요금은 감당하기 어려우실 지 모르니 꼭 '용건은 간단히' 잊지 마세요.^^ 지금까지 국제전화 거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정보보안관

빕스 12월 셀러드바 50% 할인

,